Tein (테인)/Tein 게시판

투싼ix 모하비 그랜져HG 테인 신제품 개발 중

Teinkorea 2011. 11. 18. 11:45

요즘 일부 소비자들께서 테인도 다른 외국 차종용 쇼바나 카트리지를 구해와서 국내서 이차 저차에 장착할 수 있게 가공하여 공급하는 제품이 아니냐는 문의를 부쩍 많이들 하시는데 테인은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밝혀 드립니다.

모든 테인 제품은 해당차량 전용으로 개발되어 100% 일본에서 완제품 상태로 수입 공급하는 것이므로 개발에 시일이 오래 걸리고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차량적합성이나 완성도면에서 여타 제품들과는 차원을 달리 하는 것입니다.

현재 개발 진행중에 있는 테인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제품들은 이미 실차 측정을 마치고 그사이 일본에서 시제품을 만들고 있었으며 다음 달에 국내서 실차 테스트를 마치게 되면 내년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1. 그랜져 HG용 SSM 와 STBN
기존 K5 및 YF용으로도 장착이 가능하지만 보다 더 하드한 제품을 원하시거나 차고를 조금 덜 내리기를 원하시는 소비자들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 하나를 더 개발하는 것입니다. 테스트를 마쳐야 결정되겠지만 아마 K5용보다는 스프링 레이트도 올라가고 댐퍼의 감쇠력도 보다 더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HG 뿐만아니라 K5 및 YF 차량도 제품 선택의 폭이 하나 더 넓어지는 것입니다.

2. 투싼ix 및 스포티지R용 STBN

과거 투싼과 뉴스포티지용 테인 댐퍼 키트가 소비자들로부터 크게 호응를 받았던 바가 있었는데 그간 엔고로 가격부담이 되어서 스프링만 개발 공급하고 댐퍼 개발은 미루어 왔으나 많은 소비자들께서 댐퍼도 개발을 요청하시어 이번에 포함된 것입니다. 

3. 모하비용 쇼크압쇼바

모하비는 그사이 너무나 많은 분들로부터 개발 요청이 있었으나 차량 특성상 차고 변화는 원하지 않는 즉 코일오버까지는 필요가 없는 상황인지라 코일오버만을 생산하는 테인에서 개발한 댐퍼 키트로 공급하게 되면 쓸데없이 단가만 비싸져 개발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었던 차종이었습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소비자들의 압박으로 저희들이 일본 테인에게 특별히 요청하여 처음으로 스프링 없이 쇼크압쇼바 앞뒤 4개만 공급하고자 개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단가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되어 적절한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세계 최정상급 메이커에서 제대로 모하비 전용으로 개발하는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