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in (테인)/테인 댐퍼,스프링

테인 Mono Flex의 컨셉과 특성

Teinkorea 2011. 11. 7. 17:15

 

 

 

 

 

테인의 19종류의 댐퍼 중 스트리트용으로서는 가장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타입으로서 터보 장착으로 파워가 크게 향상된 차량에 적극적으로 권장되는 모노 플렉스를 소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차량용으로는 SM7과 투스카니용을 개발 중에 있으며 6월 중으로 공급예정입니다.

A. 필로볼 어퍼 마우트 적용 - 각 차량 고유 설계한 필로볼 어퍼 마운트 장착으로 차량의 급 거동시 발생하는 컴프라이언스를 최대한 억제하고 스포츠 주행에 매우 중요한 민첩성과 응답성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탁월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하며 스트럿의 경우 캠버의 조절도 용이하게 함

B. 단통식(모노 튜브) 구조 - 가스실과 오일실을 완전히 분리하여 기포발생 가능성이 없으며 열방출이 용이하여 특히 스포츠 주행에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

C. 전장조절식 차고 조정기구 - 스프링을 과다하게 압축하거나 놀지 않게 하면서도 브라켓 조정으로 차고를 아래 위로 조절이 가능함.

D. 16단 신측/압측 동시 감쇠력 조절 기구 - 특수 형상 니들 밸브 사용으로 단계별 일정한 폭으로 감쇠력 변동시켜 광범위한 상황에 최적의 세팅이 가능

E. M.S.V(Micro Speed Valve) 채용 - 테인 특허의 새로 개발된 밸브 시스템에 의하여 저속에서도 적정한 감쇠력이 유지되어 향상된 스티어링 응답성을 보장하고 코너에서는 노면 밀착성 강화로 안정적인 핸들링을 유지

F. 녹방지 특수 방청 표면 가공 처리 - 쉘케이스의 나사선 부분에 방청처리하여 고착을 방지하고 특수 불소 코팅, 로어 브라켓에는 무전해 니켈 도금에 클리어 도장을 하여 수명을 길게함

G. 댐퍼와 스프링 그리고 필로볼 어퍼 마운트가 포함된 풀 키트

H. 인장강도 200 kg/mm2 급 고장력 강 사용 - 절대 주저 앉지 않음. Separate 방식 차량에서는 차종별 전용 스프링 적용

I. 풀림방지 특수 코니컬 스프링 와샤 - 아래 브라켓과 록커 사이에 특수 와샤을 추가하여 어떤 조건에서도 브라켓의 풀림을 방지함

 

 

테인 Mono Flex 관련 유튜브 : http://www.youtube.com/watch?v=lgwH-c8vvxE&feature=player_detail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