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in (테인)/테인 댐퍼,스프링

SRC (Super Racing)의 컨셉과 특성

Teinkorea 2011. 11. 7. 18:13

 

 

 

여러 종류의 테인 댐퍼 중에서 성능으로 보나 가격으로 보나 가장 상위급 제품이 바로 슈퍼 레이싱(SR)인데 이 제품은 레이싱 전용 댐퍼를 일반 스트리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없을까 하고 궁리한 끝에 개발된 써키트와 스트리트 겸용 제품입니다.

차고 조절 범위가 넓고 신/축 별도분리 감쇠력 조절로 레이싱 전용 댐퍼이지만 승차감이 견딜만하여 일반 도로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댐퍼이므로 아마추어 레이서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편리한 꿈의 제품입니다.

우리나라 차량용으로는 투스카니용이 개발되어 공급하고 있습니다.

 

 

** 특 징

-. 차고와 스프링의 프리로드를 분리하여 조절할 수 있는 타입 (전장 조절식) C

-. 신장/압축 분리하여 각 16단계로 감쇠력을 별도조절 (16 x 16 = 256 세팅) D

-. 스프링 시트의 고착 및 녹방지를 위하여 쉘케이스 나사선에 특수 불소 코팅처리 E

-. 녹방지를 위하여 특수 재질의 니켈 도금에 클리어 도장 로어 브라켓 적용 E

-. 운전석에서 감쇠력 조절가능 (EDFC 2대 설치 압축감쇠력은 위에 신장감쇠력은 아래에)

-. 모노튜브로 노면변화에 섬세한 대응 및 써킷의 가혹한 사용에도 안정적인 감쇠력 구현 B

-. 더블위시본 타입에서는 별탱크 사용 및 알루미늄 쉘 케이스 적용으로 경량화 (우측 그림)

-. 필로볼 어퍼 마운트로 불필요한 컴플라이언스의 최대한 억제, 노면 추종성 및 응답성 향상 A

-. 스트럿 타입에서는 역립식 채택으로 충분한 횡강성 확보 F

-. 현대차량용의 경우 앞에는 14K 메인스프링에 헬퍼스프링을 뒤에는 12K 메인스프링에 헬퍼스프링 적용

-. 현대차량용의 경우 50mm 대구경 모노튜브 구조 채택으로 오일량을 늘려 더욱 안정적으로 감쇠력 발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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