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in (테인)/테인 댐퍼,스프링

테인 CST의 컨셉과 특성

Teinkorea 2011. 11. 7. 16:58

 

 

 

 

일본 테인의 주력 상품은 역시 FLEX, MONO FLEX 그리고 Comfort Sport와 SS 등 4개 타입입니다.  그 중 우리나라 차량으로 과거 그랜져 TG용이 공급된 바 있으며 현재 제네시스 세단용이 개발되어 공급 중에 있는 CST(Comfort Sport) 댐퍼키트의 특성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A. 특수제작된 강화고무 재질로 만든 마운트를 사용 정숙성과 승차감을 확보하지만 응답성과 핸들링면에서는 순정을 능가하는 성능 구현

B. 가스실과 오일실을 완전히 분리하여 기포발생 가능성이 없으며 열방출이 용이하여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

C. 나사식 차고조절 방식 : 최적의 성능 구현을 위하여 아래 위로 10mm 이내의 조절이 요망됨

D. 16단계 신장과 압축 동시 감쇠력 조절 타입미여 특수 형상 니들 밸브 사용으로 단계별 일정한 폭으로 감쇠력 변동

E. 새로 개발된 시스템인 Micro Speed Valve(M.S.V)에 의하여 저속에서도 적정한 감쇠력이 유지되어 향상된 스티어링 응답성을 보장하고 코너에서는 노면 밀착성 강화로 안정적인 핸들링을 유지

F. 불소 코팅 표면처리로 녹발생과 부식을 방지

G. 인장 강도 200kg/mm2 이상의 고장력 스프링을 사용하여 절대 주저 않지 않음. Separate 방식 차량에서는 차종별 전용 스프링 적용

H. 쇼크업쇼바와 스프링 및 필로볼 어퍼 마운트 등 일체 부품이 한 키트로 구성되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