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in (테인)/테인 댐퍼,스프링

테인 SS(Super Street)의 개발 컨셉과 특성

Teinkorea 2011. 11. 7. 15:59

 

 

 

*** 컨 셉 ***

1. 승차감과 스포츠 성능
이번 SUPER STREET를 개발함에 있어서, 지금까지 스포츠 쇼크업쇼바 특유의 성질이라고 할 수 있는 튀는 감을 최대한으로 배제하여 통상의 스트리트 주행에서의 승차감을 고려하였다. 이 컨셉트로 개발한 결과 기준 감쇠력의 위치에서 노면의 요철의 충격을 흡수하고 그립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감쇠력의 하드한 설정으로 하이그립 래디얼 타이어의 장착시 와인딩 코스를 주행할 시의 롤링을 최대한 억제하며 뛰어난 그립을 실현하였다. 게다가 오너에게는 브레이킹, 악셀 on/OFF, 코너링시에 즉각적인 하중 이동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2. 타켓 유저(고객층)
스포츠 주행을 위해, 스티어링을 위해 차고조절식 쇼크업쇼바를 구입하고 싶지만, 승차감의 악화가 예상되어 망설이는 사람.

스트리트에서의 사용을 중심으로, 가끔은 서킷 주행을 가거나, 가족과 드라이브 등 여러 가지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람

*** 스 펙 ***

1. 셋팅
차고 감쇠력을 Tein의 기준 위치(앞, 뒤 각 8단)에 설정한다면, 통상의 시내 주행에서 불쾌한 승차감을 피하고, 그립감을 가지면서도, 노면에 붙는 듯한 셋팅으로 한국 현지에서 셋팅되었다. 또한, 고속도로 등의 고속주행에서 안심하고 차선 변경이 가능하도록 직진 안정성 또한 충분히 고려하여, 고속도로의 불안감을 해소한 셋팅

2. 감쇠력 신/축 동시 16단 조정기구
인증된 16단 조정기구를 사용하여 승차감을 희생하지 않고도 와인딩 등의 스포츠 주행까지,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셋팅을 하였다. 특수형상 니들밸브에 의한 16단 전체에 있어서의 감쇠력이 변화. 주행 코스에 맞춘 폭넓은 셋팅을 즐길 수 있다.

3. 나사식 차고조절 기능
케이스에 나사선을 가공하여 로어 시트 이동 방식으로 차고조절

4. 녹 방지 가공
눈이 많은 한국 실정에서는 제설제의 원인으로 녹 또는, 이온화에 의해 발생하는 녹 등으로 인해 스프링시트가 고착하는 경우가 있어 SUPER STREET에서는 부식 방지 가공을 행함.

5. 차종별 전용설계
브레이크 호스의 브라켓까지 고려하여 장착시 무리가 전혀 없게 차종별 전용 설계한 제품

6. 스프링의 형상
다른 메이커도 스트레이트 타잎의 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지만, Tein의 SUPER STREET가 사용한 스프링은 고장력강을 사용하여 주저앉지 않고 유효 스토로크를 보다 많이 확보하였음

7. 쇼크업쇼바의 구조
대부분의 코일오버타잎 서스펜션에서 단통식을 채용하고 있지만, 내구성과 승차감, 그리고 가격 수준 등을 고려하여 복통식으로 설계함

SS 장착 유튜브 :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detailpage&v=3zoh9JNex9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