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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New SM7 테인 댐퍼 개발 중 - 실차 측정 완료

Teinkorea 2011. 12. 24. 13:38

과거 구형 SM5용 테인 베이직을 시작으로 개발 공급하기 시작한 삼성 차량용 테인 댐퍼는 차량의 판매대수에 비하여 유난히 테인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서 가장 인기 높은 제품 중에 하나였습니다.

 

구형 SM용 테인 SS 인기에 힘입어 New SM5와 SM7이 나오자마자 두 차량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SS와 Mono Flex를 개발하여 이 역시 소비자들로부터 크게 호응을 받아 테인 댐퍼의 주 아이템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도 공급하고 있는데 특히 New SM5용 SS는 차량이 이미 단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기 제품에 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후 엔화의 환율인상과 국내 경기 부진으로 르노로 넘어간 다음에 생산된 SM5 차량용은 아직 개발하지 않고 있었는데 최근에 All New SM7이 출시되면서 소비자 여러분들의 많은 요청에 의하여 이번에 테인 댐퍼를 개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개발하는 제품은 차고 및 감쇠력이 조절되는 기존 SS의 신제품인 STAA가 될 것이며 마운트는 포함되지 않는 타입입니다. 이미 지난 주에 국내서 실차 측정을 끝 마쳤으므로 이제는 일본 테인에서 그 측정한 데이타를 기반으로 대략적인 스프링 레이트와 댐퍼의 감쇠계수를 설정한 시제품을 설계 제작하여 나중에 다시 들어와서 국내서 실차 장착 및 로드 주행 테스트를 하게 될 것입니다. 거기서 스펙이 최종적으로 확정되면 양산에 들어가는 과정을 밟게 됩니다.

 

추운 날씨에 아침 일찍 멀리서 오셔서 금방 끝날 줄 알고 주변에서 기다리시다가 하루 종일 걸리는 바람에 밤 늦게

끝났는데도 짜증내지 않고서 협조해주신 차주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다음에 시제품이 오면 연락드리겠습니다.

 

이 차량의 서스펜션 형식도 요즘 중형 이상의 차량에 대세인 앞 맥퍼슨 / 뒤 멀티링크 타입입니다.

 

 

-- 튜닝앤코리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