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pension Basic/스티어링 특성

코일오버 댐퍼 키트에서 언더 / 오버 스티어 개선방법

Teinkorea 2011. 12. 8. 14:47

 

  

 

차고 및 감쇠력 조절식 키트인 경우의 스티어링 특성을 개선하는 세팅 방법입니다.

 

차고 및 감쇠력 조절식의 경우는 우선 전후의 차고를 조절하고 그것으로도 부족하다면 스프링 레이트나 감쇠력도 변경하는 수순을 밟는 것이 순서입니다.

 

이와 같이 차고 조절 및 감쇠력 조절식 키트인 경우는 보다 손쉽게 언더나 오버 스티어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것이 바로 차고 및 감쇠력 조절식 키트의 장점인 것입니다.

 

대부분의 마니아들이 보다 더 단단한 서스를 하기 위하여 차고 및 감쇠력 조절식 키트를 장착하는 것으로 알고들 계시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스티어링 특성을 수시로 변화 조절할 수 있다는 이점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단단하게만 할 목적이라면 오히려 순정 타입 스프링에 매우 강한 감쇠력의 쇼바로 매칭한 조합이 부작용도 적고 가격도 저렴할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어떻게 세팅하여 언더나 오버 스티어를 조절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차고는 물론 감쇠력까지 조절이 가능한 댐퍼가 유용하다. KYB Spec TR 댐퍼 

 

차고 및 감쇠력 조절식 키트에서 언더 / 오버 스티어 개선 방법

 

    스티어링 특성 차고 조절 스프링 레이트 댐퍼의 감쇠력
코너  진입시 악셀 오프(Off) 브레이킹 언더 스티어 리어를 높게 프런트 낮게 프런트 약하게
오버 스티어 리어를 낮게 프런트 높게 프런트 강하게
코너  탈출시  악셀 온(On) 언더 스티어 프런트 낮게 리어를 높게 리어를 강하게
오버 스티어 리어를 낮게 리어를 낮게 리어를 약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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