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in (테인)/Tein 게시판

테인 코일오버 장착 작업 방법 : 동영상

Teinkorea 2011. 11. 13. 16:29

자동차는 비록 내 소유라고 하더라도 뜯고 고치고 부품을 바꾸고하는 작업을 내 마음대로 내가 직접할 수는 없습니다. 주택하고는 다른 것입니다. 내집은 재주만 있으면 내가 직접 수리하거나 아예 새로 지어도 무방하지만 자동차는 다릅니다.

 

독일 뉘르브르크링 서키트에서 트윈튜브 댐퍼인 테인 Flex를 장착하고 참가하여 당당히 우승하여

서키트에는 모노튜브가 단연히 우수하다라는 통설을 깨버린 바로 그 차량이다.

 

일단 공도에 나가면 나뿐만아니라 타인의 안전에도 지대한 관련이 있는지라 국가가 인정하는 정비사가 허가된 장소에서만 작업하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소비자들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그저 배터리와 필터 교체 그리고 악세사리 추가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댐퍼 교체작업은 주로 경험많은 튜닝샵이거나 최소한 정비업소에서 이루어질 것이지만 간혹 일반 정비없소 정비사 중에는 서스 교체 경험이 없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하여 제대로된 장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잘알고 계시는 분들도 다시 한 번 내 방법의 문제점은 없는지 점검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테인 본사 직원이 직접 작업하는 것인데 단지 일본어라서 아쉽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knkoNb3LOwc&feature=player_detailpage

 

 

 

 -- 튜닝앤코리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