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Show/Auto Show

2018 동경오토살롱과 테인 신제품

Teinkorea 2018. 1. 21. 11:31

세계 3대 자동차튜닝부품쇼 중 하나인 동경오토살롱은 매년 첫 번째 주말에 지바현 마쿠하리 전시장에서 열린다. 공도에서의 과속배틀과 머플러의 지나친 소음 공해 등 일부 매니아들의 지나친 행위만을 부각시킨 언론 보도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튜닝문화를 부정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어 과거 몇 차례 경찰의 무리한 대대적인 단속으로 2000년대 초반 급성장하던 튜닝산업의 싹을 잘라버렸지만 자동차 강국 일본에서는 여전히 인기가 매우 높다. 완성차 메이커들도 많이 참여하는 일본에서는 튜닝산업을 첨단 신기술의 개발 및 시험장으로 활용하여 부가가치가 매우 높은 첨단 기술산업으로 인식 육성하고 있어 튜닝산업의 발전 지원은 커녕 억압하는 듯한 인상을 주는 우리나라 정부나 완성차 메이커들과는 사뭇 다르다. 그 결과는 당연히 부메랑이 되어 완성차 메이커들에게 돌아 갈 것이 분명하며 이미 그런 징후가 보인다. 해외 튜닝업체들로부터 한국차량은 쓸만한 튜닝부품이 왜 없느냐는 질문을 오랫동안 많이 받아 왔다. 그래서 최소한 튜닝 마니아들은 한국 차량을 살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테인 부스는 전시장 가운데 있었는데 멀리서도 하늘에 떠 있는 담파치 때문에 찾기가 쉽다.



테인 담파치


테인 요코하마 본사 공장만으로는 밀려드는 주문을 감당할 수 없는데다가 거대한 중국 내수시장을 겨냥 중국에 제2공장을 설립하여 생산능력 확충과 원가절감을 이룩한 테인은 중국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들 중 일부는 일본 내수시장으로도 공급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 하청공장이 아닌 자사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테인 주력제품 중 하나인 FlexA와 FlexZ

국산차량용으로는 현재 제네시스 G80용 FlexZ를 개발 중에 있다.


우리나라에 많이 공급되고 있는 STAZ(Street Advance Z)

다양한 국산 차량용 제품을 이미 개발하여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신차용을 개발할 예정이다.


스포츠 댐퍼인 모노 스포츠(MNST)와 레이싱 댐퍼 SRC 단통식이다.

모노 스포츠(MNST)타입은 국내 차종으로는 현재 모하비용을 개발 중에 있으며 스팅어용도 개발 검토 중에 있다.


EDFC Active와 EDFCⅡ

우리나라에서는 아래 EDFC Active pro만 주로 선호하지만 일본에서는 EDFC Active도 많이 팔린다.


 EDFC Active pro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최상급 제품이다. 테인 모든 EDFC는 테인 댐퍼를 장착한 차량에만 적용이 된다.


테인 사장과 부사장이 유명한 랠리선수 출신이기 때문에 랠리 댐퍼에 무척 관심이 많으며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된다.


테인 스프링


테인 신기술 HBS

FlexA와 엔두라프로 댐퍼 그리고 4x4 스포츠 댐퍼 등에 적용되는 유압식 범프 스토퍼(Hydraulic Bump Stopper) 이는 세상에서 가장 가혹한 환경에서 실시되는 자동차경주인 WRC와 유럽 랠리 챔피언쉽에서 이미 널리 사용 중에 있어 그 효과가 확실하게 입증된 기술이다차고를 낮춘 차량이 과속방지턱 등 큰 둔덕을 지나갈 때 기존 우레탄이나 고무 재질의 Bump Stopper는 큰 충격을 받으면 심하게 덜컹거리거나 튀어 오르는 움직임을 보여 조종성을 방해하게 된다Flex A 댐퍼 등에 내장된 H.B.S.는 차량이 높은 둔덕을 넘을 때 그 큰 충격으로 댐퍼가 거의 바닥을 치려고 할 때 순간적으로 강한 감쇠력을 발생시켜 그 강한 충격을 부드럽게 흡수한다. 따라서 차고다운이 심한 스포츠카의 뒷좌석은 물론 다인승 미니밴의 3열 시트까지 승차감을 안락하게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은 서스펜션 업계의 또 하나의 획기적인 진화라고 아니할 수 없다.


전자제어 서스펜션 장치(AVS)가 부착된 차량의 기존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된 Flex AVS댐퍼와 4x4 sport댐퍼 그리고 순정형 엔두라프로(EnduraPro)댐퍼로서 2018년 신제품이다. 

현재 AVS가 장착된 도요타와 렉서스차량은 그 전자제어 서스펜션 기능을 살리면서 테인 댐퍼로 교체 장착할 수 있게 되었다. 4x4 sport댐퍼는 댐퍼의 외경을 무려 70mm까지 확장하여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온, 오프로드 모두를 주행하는 4x4 차량에 매우 적합한 댐퍼이다. EnduraPro는 순정형 쇼바로서 앞으로 국산 차량용도 개발될 예정이다.

 

4x4 sport댐퍼


엔두라프로(EnduraPro)댐퍼

HBS기능이 내장된 순정형 댐퍼이며 곧 도요타 프리우스나 혼다 피트용 등의 공급이 가능하다. 이 댐퍼와 매칭시킬 스프링도 함께 공급이 가능하다.


엔두라프로 플러스(EnduraPro plus)댐퍼

감쇠력 조절되는 타입이며 이 또한 매칭할 스프링 키트와 함께 공급이 가능하다.


도요타 프리우스용 Flex AVS댐퍼


Flex AVS댐퍼

순정 감쇠력 조절 장치를 테인 댐퍼와 연결한 모습


원메이크 레이싱용 댐퍼

 







'Auto Show > Auto Sh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 동경오토살롱   (0) 2016.01.29
자동차의 모든 것 수퍼오토박스   (0) 2014.01.16
2014 동경오토살롱  (0) 2014.01.16
2013 도쿄오토살롱  (0) 2013.01.17
2013 동경오토살롱 안내   (0) 2013.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