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in (테인)/테인 댐퍼,스프링

Mono Sport

Teinkorea 2013. 12. 13. 13:30

 

 

 

2014년 신제품

 

 

 

♥♥ 제 원

◇ 전장 조절식

◇ 모노 튜브 (단통식)

◇ 감쇠력 조절식

◇ 어퍼 마운트 포함

 

♥♥ 14가지 컨 셉

1. 다양한 차종의 각기 다른 특성에 적합하게 최적의 개별 세팅

2. 노면의 상태에 따라 보다 확실한 대응이 가능한 단통식 구조

3. 승차감의 변화를 최소화하면서 차고조절이 가능한 전장조절식

4. 스트럿 타입 서스펜션을 위한 새로 개발한 견고한 정립식 튜브

5. 개선된 M.S.V (Micro Speed Valve)가 채용된 16단 감쇠력 조절식

6. EDFC 장착이 가능

7. 어퍼 마운트가 포함된 풀 키트이므로 장착이 간편

8. 긴 내구성과 신뢰성

9. 완벽에 가까운 방청설계

10. 매우 견고한 브라켓과 쉘 케이스(외통)

11. 간편한 차고조절과 독특한 차고조절 렌치

12. 주저앉지 않는 스프링

13. 최상급 특수 댐퍼 오일 사용

14. 오버홀 가능한 구조

 

♥♥ 컨셉 세부내용

 

1.     다양한 차종의 각기 다른 특성에 적합하게 최적의 개별 세팅

모노 스포츠는 모든 운전자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기본 컨셉으로 한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필요성과 요구를 면밀히 분석하여 개별 차량의 특성과 용도에 맞게 최적의 세팅 값을 찾으려고 노력하였다.

 

 

       

가끔 서킷을 주행하는 분들을 위하여 한층 더 스포츠 드라이빙에 초점을 두어 세팅하였다. MONO SPORT는 스포츠 마인드 드라이버들의 취향에 맞게 정교한 스티어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연한 운동성도 함께 추구한다. MONO SPORTS는 운전자가 서킷이나 와인딩 코스의 스포츠 주행을 즐김과 동시에 간단한 감쇠력 조절만으로 일반 시내 도로에서도 얼마든지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안락한 승차감이 요구되는 차량의 경우에는 흔히 차고 다운이나 인치업에 의하여 잃어버리기 쉬운 승차감을 되찾도록 투어링 세팅이 적용된다. MONO SPORT는 장거리 주행도 결코 힘들지 않게 최적의 최상급 승차감을 추구한다.

 

 

 

2. 노면의 상태에 따라 보다 확실한 대응이 가능한 단통식 구조

MONO SPORT의 단통식 구조는 오일실과 가스실이 완전하게 분리되어 있으므로 기포 발생이 전혀 없다. 그러므로 안정적인 감쇠력 발생이 가능하여 반복적인 과격한 서킷 주행에서도 노면에 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한다. 이 때문에 스트리트용 최상급 품질의 MONO SPORT는 노면과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여 운전자가 차량을 섬세하게 컨트롤할 수 있게 한다.

 

테인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우레탄 범프러버는 노면의 움푹 패인 곳 등을 지날 때 압축충격을 효과적으로 부드럽게 하여 안락한 승차감을 유지시키며 댐퍼의 버터밍 아웃(바닥치기)을 방지하게 한다.

 

 

3. 승차감의 변화를 최소화하면서 차고조절이 가능한 전장조절식

MONO SPORT에 채용된 전장조절식은 댐퍼나 스프링의 스트로크 변화 없이 케이스 전체 길이를 조절하여 차고를 조절하는 시스템이다. 이 방식은 차고가 조절되어도 승차감의 변화가 최소화되는 이점이 있다. 이 방식은 로-다운 자세와 편안한 승차감 양자의 균형을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보다 다양한 차고 세팅 변화를 허용하는 장점이 있다.

 

 

 

4. 스트럿 타입 서스펜션을 위한 새로 개발한 “Upright Strong Tube

횡강성이 요구되는 스트럿 타입의 서스펜션을 위하여 세계 최초로 정립식을 위한 3중 튜브 구조의 “Upright Strong Tube”가 적용되었다. 이것은 개선된 내부 윤활 방식으로 마찰력을 줄여준다. 클릭키트를 아래가 아닌 위쪽에 두어 감쇠력 조절을 쉽게 하였고 EDFC 장착을 용이하게 했다. 역립식에서 필수적인 방수 필요성이 획기적으로 줄었다. WRC ERC 등 국제적인 랠리 경기를 통하여 습득된 가장 앞선 기술이 이제 스트리트용 제품에도 적용되는 것이다.

  

                                                     

새로 개발한 신기술로 모노튜브인데도 불구하고 역립식이 아닌 정립식으로   

 

5. 개선된 M.S.V (Micro Speed Valve)를 채용한 16단 감쇠력 조절식

MONO SPORT TEIN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ADVANCE M.S.V 가 적용된 압축신장 동시 16단 감쇠력 조절 시스템이다.

 

ADVANCE M.S.V 는 두 가지 메커니즘이 결합된 서브 밸브 시스템이다.

ADVANCE 니들은 감쇠력 조절 범위를 넓혀주고 M.S.V는 저속 영역에서의 감쇠력 저하를 막아준다. 이 두 요소가 MONO SPORT를 위하여 특별히 재설계되었다. 이의 적용으로 감쇠력 조정 범위가 기존 Mono Flex의 세 배로 넓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티어링 응답성 및 조종안정성 향상을 위한 테인 댐퍼의 탁월한 감쇠력 특성은 전 영역에 걸쳐 안정적으로 구현된다.

 

                                      

                감쇠력 조절범위는 3배로 넓어졌지만 전영역에서 안정적인 감쇠력 변화폭을 구현한다.

                                        

6. EDFC 장착이 가능한 구조

EDFC 장착으로 운전석에서 손쉽게 감쇠력을 조절할 수 있다. 댐퍼에 부착된 모터가 매우 빠른 속도로(0.02)

정확하게 감쇠력을 컨트롤한다.

애프터마켓용으로는 테인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EDFC ACTIVE PRO를 설치하면 앞뒤 좌우 G-FORCE와 차량

속도에 감응하여 자동으로 감쇠력이 조절되므로 매우 부드럽고 매끄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7. 어퍼 마운트가 포함된 풀 키트이므로 장착이 간편

개별 차량 전용으로 설계된 강화 러버 마운트나 필로볼 마운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조립된 상태로 공급되므로

장착이 간편하다. 전륜 스트럿 서스펜션 차량의 필로볼 마운트의 경우는 캠버 조절도 가능하다.

 

  

            <강화 러버 마운트>                                         <필로볼 마운트>

 

8. 긴 내구성과 신뢰성

수년 간의 조사 연구 끝에 TEIN은 가장 적합한 재료를 사용한 최적 형상의 더스트 부츠를 새로이 개발하였다. 탄성과 내구성을 겸비한 더스트 부츠는 피스톤로드를 보호하여 이물질의 유입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테인의 쇼크업소버 최종 조립은 거의 병원 수술실과 비슷한 수준의 깨끗한 공간에서 실시된다. 실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를 위하여 실내 압력이 컨트롤되고 모든 작업자는 입실할 때 에어샤워를 해야 한다. 그러므로 모든 환경이 완전한 청정 상태를 유지하여 높은 수준의 정밀성과 신뢰성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9. 완벽에 가까운 녹 방지 설계

어퍼 마운트와 로워 브라켓은 TEIN의 그린 파우더 페인트로 도장된다. 이 파우더 페인트는 강성과 내구성을 가지면서도 환경에 해로운 솔벤트 등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TEIN 특허 방식인 “2-LAYER / 1- BAKE”방식에 의한 방청 처리는 긴 내구성과 강한 방부성을 자랑한다.

                   

 

쉘 케이스는 TEIN이 자체 개발한 “ZT 코팅방식이 적용되어 주행 중 발생되는 파편 에도 강하고 녹 발생을 방지한다. 따라서 고착되지 않아 눈이 많은 지역이나 해안가 거주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10. 매우 견고한 브라켓과 쉘 케이스(외통)

스트럿 타입은 강한 견고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뼈대가 달린 충분히 두꺼운 판으로 너클 브라켓을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스트럿 타입 서스펜션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점인 브라켓 락이 느슨해지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위하여 브라켓 끝부분을 플랜지 모양으로 만들어 브라켓 락과의 접촉 면적을 넓게 하고 그 사이에 특수제작 코니컬 스프링 와샤를 삽입하여 풀리지 않게 단단하게 체결하였다. 브레이크 호스나 ABS 센서의 브라켓은 개별 차량 전용으로 설계되었다.

 

 

               <너클 브라켓>                       <플랜지 엣지와 스프링 와샤>                    <쉘 케이스>

쉘 케이스는 고강도 탄소강관인 STKM13C를 사용하여 견고하게 제작되어 예리한 스티어링과 안정감있는 주행감을 동시에 확보해 준다.

 

11. 간편한 차고조절과 독특한 차고조절 렌치

MONO SPORT알루미늄 단조 스프링 시트에 더하여 저마찰 경질수지제의 쓰러스트 와샤를 채용하였다. 차고조절시에 생기는 스프링과의 마찰을 효과적으로 경감하여 스프링에 차량 하중이 걸려있는 상태에서도 작업이 용이하다.

 

쉘 케이스는 ZT 코팅 극저마찰 불소 플라스틱계의 코트제를 테인에서 자체 개발한 공정으로 견고하게 구웠으므로 녹 발생을 방지하여 장기간에 걸쳐서 매끈매끈한 회전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MONO SPORT KIT에는 TEIN 특유의 차고조절 렌치가 포함된다. 여기에는 12.7mm의 구멍이 있어 보다 더 강한 토크가 필요할 경우에는 스패너 핸들이나 토크렌치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12. 주저앉지 않는 스프링

스프링은 고장력 특수강 SA9254 소재를 사용 냉간 성형한 것이므로 탁월한 성능의 안정성과 주저앉음이 없는 긴 내구성을 보장한다. 표면은 분체 도장되어 부식 방지와 표면 손상을 방지한다. 고품질 스프링이므로 어떠한 조건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프링의 형상은 개별 차량의 특성이나 차고 조절 범위, 안전한 스트로크 확보 및 승차감 등을 고려하여 결정된다.

 

                           

 

 

13. 최상급 특수 댐퍼 오일 사용

테인에서 사용하는 특수 조제된 고성능 댐퍼 오일은 어떤 온도에서도 안정적인 점성 특성을 구현한다. 따라서 어떠한 조건에서도 쇼크압쇼버가 스무스하게 스트로크하여 안정적인 감쇠력을 발생시켜준다. 이 오일은 거품방지에 탁월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기포 발생이나 열에 의한 감쇠력 저하 현상이 일어나지 않게 한다. 따라서 터프한 스포츠 드라이빙에 매우 적합하다.

테인 댐퍼 오일은 세월이 흘러 가도 그 점성이 쉽게 약화되지 않아 댐퍼에 우수한 성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14. 오버홀 가능한 구조

TEIN 제품은 우수한 A/S 서비스 시스템이 제공된다. 그것은 다름아닌 오버홀 서비스로서 노후된 쇼크압쇼버를 완전히 분해하여 벨브 등 내부의 노후된 필요 부품을 교체하면 신품과 같은 성능으로 복구된다.   

  

 

 ★★ 현재 공급 중인 주요차종 및 가격 (1개월 이내 수 십 차종용 추가 출시예정)

ISF, IS250, S2000, RX-7, SKYLINE, INTEGRA TYPE R 용 : 220만원

86, BRZ 용 : 250만원

국산차종용으로는 현재 제네시스 쿠페용의 개발을 검토하고 있음

 

 

-- 수입원 : 튜닝앤코리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