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신제품
♥♥ 제 원
◇ 전장 조절식
◇ 모노 튜브 (단통식)
◇ 감쇠력 조절식
◇ 어퍼 마운트 포함
♥♥ 14가지 컨 셉
1. 다양한 차종의 각기 다른 특성에 적합하게 최적의 개별 세팅
2. 노면의 상태에 따라 보다 확실한 대응이 가능한 단통식 구조
3. 승차감의 변화를 최소화하면서 차고조절이 가능한 전장조절식
4. 스트럿 타입 서스펜션을 위한 새로 개발한 견고한 정립식 튜브
5. 개선된 M.S.V (Micro Speed Valve)가 채용된 16단 감쇠력 조절식
6. EDFC 장착이 가능
7. 어퍼 마운트가 포함된 풀 키트이므로 장착이 간편
8. 긴 내구성과 신뢰성
9. 완벽에 가까운 방청설계
10. 매우 견고한 브라켓과 쉘 케이스(외통)
11. 간편한 차고조절과 독특한 차고조절 렌치
12. 주저앉지 않는 스프링
13. 최상급 특수 댐퍼 오일 사용
14. 오버홀 가능한 구조
♥♥ 컨셉 세부내용
1. 다양한 차종의 각기 다른 특성에 적합하게 최적의 개별 세팅
모노 스포츠는 모든 운전자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기본 컨셉으로 한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필요성과 요구를 면밀히 분석하여 개별 차량의 특성과 용도에 맞게 최적의 세팅 값을 찾으려고 노력하였다.
가끔 서킷을 주행하는 분들을 위하여 한층 더 스포츠 드라이빙에 초점을 두어 세팅하였다. MONO SPORT는 스포츠 마인드 드라이버들의 취향에 맞게 정교한 스티어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연한 운동성도 함께 추구한다. MONO SPORTS는 운전자가 서킷이나 와인딩 코스의 스포츠 주행을 즐김과 동시에 간단한 감쇠력 조절만으로 일반 시내 도로에서도 얼마든지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안락한 승차감이 요구되는 차량의 경우에는 흔히 차고 다운이나 인치업에 의하여 잃어버리기 쉬운 승차감을 되찾도록 투어링 세팅이 적용된다. MONO SPORT는 장거리 주행도 결코 힘들지 않게 최적의 최상급 승차감을 추구한다.
테인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우레탄 범프러버는 노면의 움푹 패인 곳 등을 지날 때 압축충격을 효과적으로 부드럽게 하여 안락한 승차감을 유지시키며 댐퍼의 버터밍 아웃(바닥치기)을 방지하게 한다.
3. 승차감의 변화를 최소화하면서 차고조절이 가능한 전장조절식
횡강성이 요구되는 스트럿 타입의 서스펜션을 위하여 세계 최초로 정립식을 위한 3중 튜브 구조의 “Upright Strong Tube”가 적용되었다. 이것은 개선된 내부 윤활 방식으로 마찰력을 줄여준다. 클릭키트를 아래가 아닌 위쪽에 두어 감쇠력 조절을 쉽게 하였고 EDFC 장착을 용이하게 했다. 역립식에서 필수적인 방수 필요성이 획기적으로 줄었다. WRC나 ERC 등 국제적인 랠리 경기를 통하여 습득된 가장 앞선 기술이 이제 스트리트용 제품에도 적용되는 것이다.
새로 개발한 신기술로 모노튜브인데도 불구하고 역립식이 아닌 정립식으로
MONO SPORT는 TEIN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ADVANCE M.S.V 가 적용된 압축신장 동시 16단 감쇠력 조절 시스템이다.
ADVANCE M.S.V 는 두 가지 메커니즘이 결합된 서브 밸브 시스템이다.
감쇠력 조절범위는 3배로 넓어졌지만 전영역에서 안정적인 감쇠력 변화폭을 구현한다.
6. EDFC 장착이 가능한 구조
정확하게 감쇠력을 컨트롤한다.
애프터마켓용으로는 테인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EDFC ACTIVE PRO를 설치하면 앞뒤 좌우 G-FORCE와 차량
속도에 감응하여 자동으로 감쇠력이 조절되므로 매우 부드럽고 매끄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7. 어퍼 마운트가 포함된 풀 키트이므로 장착이 간편
개별 차량 전용으로 설계된 강화 러버 마운트나 필로볼 마운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조립된 상태로 공급되므로
장착이 간편하다. 전륜 스트럿 서스펜션 차량의 필로볼 마운트의 경우는 캠버 조절도 가능하다.
<강화 러버 마운트> <필로볼 마운트>
수년 간의 조사 연구 끝에 TEIN은 가장 적합한 재료를 사용한 최적 형상의 더스트 부츠를 새로이 개발하였다. 탄성과 내구성을 겸비한 더스트 부츠는 피스톤로드를 보호하여 이물질의 유입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9. 완벽에 가까운 녹 방지 설계
쉘 케이스는 TEIN이 자체 개발한 “ZT 코팅” 방식이 적용되어 주행 중 발생되는 파편
10. 매우 견고한 브라켓과 쉘 케이스(외통)
스트럿 타입은 강한 견고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뼈대가 달린 충분히 두꺼운 판으로 너클 브라켓을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스트럿 타입 서스펜션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점인 브라켓 락이 느슨해지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위하여 브라켓 끝부분을 플랜지 모양으로 만들어 브라켓 락과의 접촉 면적을 넓게 하고 그 사이에 특수제작 코니컬 스프링 와샤를 삽입하여 풀리지 않게 단단하게 체결하였다. 브레이크 호스나 ABS 센서의 브라켓은 개별 차량 전용으로 설계되었다.
<너클 브라켓> <플랜지 엣지와 스프링 와샤> <쉘 케이스>
쉘 케이스는 고강도 탄소강관인 STKM13C를 사용하여 견고하게 제작되어 예리한 스티어링과 안정감있는 주행감을 동시에 확보해 준다.
MONO SPORT는 알루미늄 단조 스프링 시트에 더하여 저마찰 경질수지제의 쓰러스트 와샤를 채용하였다. 차고조절시에 생기는 스프링과의 마찰을 효과적으로 경감하여 스프링에 차량 하중이 걸려있는 상태에서도 작업이 용이하다.
MONO SPORT KIT에는 TEIN 특유의 차고조절 렌치가 포함된다. 여기에는 12.7mm의 구멍이 있어 보다 더 강한 토크가 필요할 경우에는 스패너 핸들이나 토크렌치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12. 주저앉지 않는 스프링
13. 최상급 특수 댐퍼 오일 사용
테인 댐퍼 오일은 세월이 흘러 가도 그 점성이 쉽게 약화되지 않아 댐퍼에 우수한 성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14. 오버홀 가능한 구조
★★ 현재 공급 중인 주요차종 및 가격 (1개월 이내 수 십 차종용 추가 출시예정)
ISF, IS250, S2000, RX-7, SKYLINE, INTEGRA TYPE R 용 : 220만원
86, BRZ 용 : 250만원
국산차종용으로는 현재 제네시스 쿠페용의 개발을 검토하고 있음
-- 수입원 : 튜닝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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