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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 어드밴스 STAA의 개발 컨셉과 특징

Teinkorea 2012. 6. 28. 22:37

 

이제 테인에서는 점차 SS는 생산 중단하고서 그대신 신제품 STAA (Street Advance)가 공급됩니다.  우리나라 차종용으로는 7월 초에 들어 올 현대 기아 중대형 세단인 HG, YF, K7, K5 용과 투스카니용을 시작으로 STAA의 공급이 계속되어 점차 그 적용 차종이 확대될 예정에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STAA의 기본 스펙과 컨셉을 알아 보겠습니다.

 

 

* 기본 스펙

1.   감쇠력 조정식

2.   나사식 차고조정기구

3.   복통식구조 (Twin Tube)

4.   1대분 키트

 

* 7대 포인트

1. 어드밴스 니들을 채용한 감쇠력 조정

2. 내구성 향상

3. 고품질이면서 적절한 가격

4. 특허취득완료한 강력 방청처리

5. 손쉬운 차고조정

6.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보증제도

7. 90차종 이상 풍부한 라인업

 

 

1. 어드밴스 니들을 채용한 감쇠력 조정!

신설계 어드밴스 니들을 채용한 16단 신/축 동시 감쇠력 조정기구에 의해 감쇠력의 변화량을 대폭으로 확대!

세팅의 폭을 확대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세팅을 찾기 쉽게 되었습 니다.

 

 

스트리트 유즈 소위 말하는 평상시의 시승에 적합한 세팅을 지향하고 도심에서 고속도로, 와인딩 등 여러 노면을 달려보고 1대 1대 실주행해서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장의 니즈에 맞춘 인치업 휠 타이어를 상정하여 개발을 행하고 있습니다.

 

 

(그림)  피스톤 스피드

스트리트 어드밴스와 기존 제품의 감쇠력 변화량 비교 (일례)

적 : 스트리트 어드밴스,  청 : 기존 제품

 

2. 내구성의 향상

개량을 거듭한 신설계의 오일실과 측면에 더스트의 배출갱을 갖춘 링넛트를 채용. 이들 뉴파츠의 탑재에 따라서 이물의 침입에 대한 씰(seal) 성능을 향상시키고 제품 수명을 줄이는 요인이 되는 이물의 침입을 막고 댐퍼의 내구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그림) 좌 :  오일실                    우 :  링넛트

 

 

수술실에 가까운 설비를 갖춘 크린룸에서 쇼크업소버의 조립작업을 하는 것으로써 조립 단계에 있어서도 오일 누유로 연결되는 요인을 철저하게 배제하고 있습니다. 실내의 압력을 컨트롤하는 것으로 티끌이나 먼지의 침입을 셧아웃. 또 작업자도 에어 샤워로 먼지를 제거하고 입실하도록 철저하게 공기가 깨끗한 환경에서 조립 작업은 행해 지고 있습니다.

 

 

 

3. 고품질이면서 적절한 가격

15년간 끊임없는 개량, 숙성을 계속해 온 기초구조는 최근의 종래품과 비교해서 더욱 더 그 구성부품의 약 40%를 VA.VE의 관점에서 재점검하여 설계 변경. 오일이 새거나 티끌 등에 대한 내구성의 향상이나 작동음의 저감을 한층 더 실현하면서도 코스트 다운에 성공했습니다. 처음 차고조절식을 사용하게 되는 분은 물론 전문가에게도 납득받을 수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림) 개량된 부품의 예

 

 

4. 특허취득을 마친 강력한 방청처리

방청도료를 이용한 특허 취득필의 2코트 1베이크 처리에 거기다가 아래 땅쪽으로의 브라스트 처리를 추가하여 스트리트 어드밴스에 채용 튀는 돌에 의한 도장이 벗겨 떨어지는 것에 강하게 되고 한층 더 높은 방청성능을 몸에 지니게 되었습니다. 강설지역이나 해안지역의 분에게도 만족시켜 드릴 수 있는 제품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조정 나사부는 비용접 타입을 채용, 종래의 용접 구조에서 생기는 작은 간극은 도장처리 가 곤란하여 녹을 유발하는 하나의 원인이 되고 있었습니다. 품이 듭니다만 쉘케이스와 네지부를 각각 개별적으로 도장. 코팅하여 나중에 조립하는 구조로 해서 이것을 해소했 습니다.

 

(그림) 비용접 구조의 나사부

 

 

5. 매끈한 차고조정

쉘케이스 측의 차고조정 나사부에 자사개발 테인 독자의 ZT코트 처리를 시행했습니다. 극저마찰 불소 플라스틱계의 코트제를 자사내의 공정으로 견고하게 구워 장기간에 걸쳐서 매끈매끈한 회전을 유지합니다.

 

 

(그림) 차고조정 나사부,  종래품 : 크롬도금,  스트리트 어드밴스 : ZT코트

 

 

신설계의 알루미늄 단조 스프링 시트에 더하여 저마찰 경질수지제의 쓰러스트 와샤를 채용했습니다. 차고조정시에 생기는 스프링과의 마찰을 효과적으로 경감합니다. 스프링 프리로드가 걸려있는 상태에서의 작업을 용이하게 했습니다.

 

 

6.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보증제도

테인에서는 또 단골의 6개월 보증과 고착보증을 채용했습니다. 스프링 시트가 뭔가의 원인 으로 고착해버린 경우를 포함 고장의 무상수리를 구입으로부터 6개월간 장착부터 1만키로 의 범위에서 보증규정에 의거하여 실시합니다. 강설지역의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 90차종 이상의 풍부한 라인업

드레스업 유저가 많은 차종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라인업. 경차 콤팩트카 미니밴 세단 스포츠카를 망라한 대부분의 일본차는 물론 우리나라 차를 포함한 외국차까지 모든 장르의 차종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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