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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FC Active 공급 개시 - 장착 키 포인트

Teinkorea 2013. 2. 12. 14:58

 

EDFC Active 장착 키포인트

 

 

오는 2월 18일부터 공급 개시될 테인 신제품 EDFC Active의 장착 키 포인트입니다. 제품 공급시 상세한 장착 및 조작 설명서가 배부되지만 기존 EDFC와 다르면서도 가끔 사용되어질 모터 드라이버 ID 확인방법과 G 포스 영점 잡는 방법입니다. 이 두 과정이 제대로 완료되어야만 EDFC Active 제품이 제 기능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소비자 가격은 당초 예상보다 5만원 저렴한 80만원으로 책정하였으며 GPS 키트 10만원은 별도입니다. (실제 장착 시 차종에 따라서는 약간의 부속이 더 필요한 경우도 있음)

 

 

1. 파워 연결

[파워 공급 필터 (컨트롤러와 GPS) ]

악세서리 전원에 연결

상시전원에 연결할 경우는 배터리 방전될 위험이 있으므로 절대금지

 

[앞뒤 드라이버 유닛]

배터리에서 직접 연결 (상시전원) 또는 악세서리 전원에 연결

앞뒤 둘 중 적어도 하나는 악세서리 전원에 연결할 것이 권장됨

 

2. 앞뒤 드라이버 유닛 구분 확인

컨트롤러 키트에 들어 있는 두 개의 드라이버 유닛은 미리 앞뒤가 결정되어 있다. 그러므로 장착하기 전에 어느 쪽이 앞뒤인지를 반드시 확인하여 장착하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앞뒤 감쇠력 조절이 뒤바뀔 수도 있다.

 

[앞뒤 드라이버 유닛 확인방법]

                                                                                                                                                                                     

    

      (1)    컨트롤러에 전원을 넣고 화면이 뜨면 다이얼과 모드(MODE)와 디스플레이(DISP) 세 개의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 [SPEED]가 나오게 한다.

 

 

 

 

      (2)  다음 다이얼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DR ASSIGN]이 나오게 한다.

[SPEED]→ [STEP] → [DR MODE] → [DR ASSIGN]

 

 

 

 

 

       (3)  그 다음 다이얼을 짧게 누르면 [DR 1 : XX XX XX] 과 같이 앞쪽 드라이버 유닛의 ID가 뜬다. 두 개의 드라이버 유닛 중 앞자리 6개의 ID가 이것과 동일한 것을 앞에 장착하면 된다.  

 

 

 

 

         (4) 다시 다이얼을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이번에는 [DR 2 : XX XX XX]와 같이 뒤쪽의 ID가 뜬다. 나머지 하나의 드라이버 유닛이 일치하는가를 확인하고 뒤쪽 모터와 연결 장착하면 된다.

 

 

 

 

       (5)  드라이버 유닛의 앞뒤 구분 확인을 마쳤으면 [MODE] 버튼을 짧게 두 번 누르면 초기 화면으로 되돌아 간다. [MODE] 버튼은 [되돌아가기] 기능을 한다. 

 

 

     

 

드라이버 유닛의 ID 번호,  앞자리 6개와 비교하면 된다.

 

3. EDFC Active 전용 육각볼트 교체

신규장착은 물론 기존의 EDFC에서 EDFC Active로 업그레이드할 경우에도 Active 전용 금색 육각볼트를 반드시 교체 사용하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댐퍼나 EDFC Active가 고장 날 수가 있다. 기존 EDFC가 장착된 SLC(컨트롤러가 SIDE에 있는 경우)는 육각볼트를 교체할 필요가 없다.

 

4. G-Force 방향 교정 (장착된 컨트롤러의 각도인식 및 영점조정)

G-Force 감응 자동조절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기 위하여 장착된 컨트롤러의 각도에 따라서 자동차의 진행방향을 인식할 수 있게 초기 영점 설정이 필요함. 컨트롤러의 장착위치를 변경할 때마다 교정하여야 정확하게 G-Force가 측정됨.

 

Changing Basic Setting → Common Operations to Change Settings → 1. Changing Display / Operation Menu → 1.8 Correction of G-force 의 순서로 아래와 같은 절차에 의하여 영점을 잡는다.

단 사전에 차량을 평지에다가 약 20m 직진 주행할 수 있는 곳으로 옮겨야 한다.  

 

[DISP]를 길게 누른 다음 시계방향으로 다이얼을 돌리면 [G BAR]→[G SCAL]→[VOL1]→[VOL2]→[COLOR]→[BRIGHT]→[DIMMER]→[LCD VIEW]를 거쳐서

[G INIT]가 나온다.

 

 

 

[G INIT]이 뜨면 선택의 의미에서 짧게 다이얼을 누른다.

  

 

       

      그러면 화면에 [PUSH] [DIAL]이 번갈아 뜬다. 이때 다시 다이얼을 짧게 누르면

 

 

   

    [G STAN BY]가 뜬다. 이때는 대기하면서 브레이크 페달도 밟지 않아야 한다.

 

      

   

     화면에 [G RUN]이 뜨면 적어도 0.2G에 도달할 때까지 서서히 악셀을 밟는다.

 

 

   

     적정속도에 도달하여 [G STOP]이라고 화면에 뜨게 되면 차량을 정지한다.

 

  

     

     제대로 영점 조정이 끝났으면 화면에 [G SET OK] . 그때 다이얼을 짧게 누르면 절차가 완료된다.

 

 

실제 장착시에는 보다 상세한 장착 및 사용설명서가 포함된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튜닝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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