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in (테인)/EDFC Active

EDFC Active 적용 가능 차종

Teinkorea 2013. 1. 4. 18:54

 

 

 

테인 특허 신제품 EDFC Active는 기존의 EDFC와 마찬가지로 테인의 모든 감쇠력 조절식 댐퍼에는 연결이 가능하지만 실제 차량에 장착하려면 댐퍼 맨위나 아래에 위치하는 모터가 차지할 공간이 협소하여 장착하지 못하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마운트가 포함된 키트를 제작하면 EDFC 장착이 가능한데 그만큼 원가가 추가되므로 저희들이 제품 개발시 이 기능을 포기할 것인지 아니면 살릴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YF나 HG, K5 그리고 K7용 STAA 댐퍼에는 마운트가 포함된 것입니다. 제네시스 쿠페의 경우에는 원래 마운트가 포함된 스펙인 CST나 Mono Flex( MFP)를 별도 개발하였기 때문에 STAA에는 원가절감을 위하여 이 기능을 포기한 것입니다. HD와 i30의 경우 과거 SS는 EDFC Active의 장착이 가능하지만 새로 개발되어 들어 올 STAA는 원가절감을 위하여 디자인을 변경하였기 때문에 EDFC Active의 장착이 불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그럼 국산 차종별 테인 댐퍼의 EDFC Active 적용이 가능한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EDFC Active 장착이 가능한 경우에는 기존 EDFC의 장착도 가능합니다.

 

테인 댐퍼별 EDFC Active 적용 가능여부
댐퍼 타입 적 용 차종 가능여부 불가능한 쪽  
Street Advance (STAA) YF O    
HG O    
K5 O    
K7 O    
New SM5, SM7 O   별도 마운트스페이서 필요
SM5 X F 개조후 가능
TG, NF, 뉴오피러스 O    
i30, HD X R  
제네시스 쿠페 X F  
투스카니 O   약간의 본네트 업
라세티프리미어 X F  
New SM7 2011 O   본넷커버 일부 절개요
Super Street (SS)   뉴베르나, 뉴프라이드 O    
TG, NF, 뉴오피러스 O    
라세티프리미어 X F  
     X F  
아 반 테, 티뷰론 O    
XG,EF,오피러스,옵티마 X R 개조후 가능
제네시스 쿠페 X F  
투스카니 O   약간의 본네트 업
포 르 테 X F  
i30, HD O    
New SM5, SM7 O   별도 마운트스페이서 필요
SM5 X F 개조후 가능
XD O   본네트업과 휀다수정
SUV 투싼, 뉴스포티지 X F  
렉 스 턴 X F  
산 타 페 O    
뉴산타페 X R 차종에 따라서 간섭발생
엑 티 언, 카이런 X F  
쏘 렌 토 X F  
뉴 쏘 렌 토 X F  
베라크루즈 X R 차종에 따라서 간섭발생
     X F  
SSM      O    
YF O    
HG O    
K5 O    
K7 O    
CST TG, NF, 뉴오피러스 O    
제네시스 세단 O    
제네시스 쿠페 O    
MFP 투스카니 O    
SM7, New SM5 O    
제네시스 쿠페 O    
SRC 투스카니, 티뷰론, XD O    

STAA 일부 차종용은 현재 공급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 표에서 보듯이 마운트가 포함된 SSM이나 CST 또는 Mono Flex 키트에는 EDFC적용이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STAA 또는 SS는 순정마운트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공간의 제약이 따르므로 장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흔하지는 않지만 가끔 특수하게 뒷쪽에도 주변과의 간섭이나 공간상 제약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튜닝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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