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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인 EDFC 장착설명서

Teinkorea 2011. 11. 13. 23:46

 

 

콘트롤러를 다양하게 장착한 예

 

<<< EDFC 장착 매뉴얼 >>>

EDFC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DFC는 전자식 감쇠력 조절장치로서 운전석에서 댐퍼의 감쇠력을 조절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다양한 노면 상태에 가장 적합한 감쇠력으로 또는 서스펜션을 귀하가 가장 선호하는 방향으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제 EDFC가 만들어 내는 감쇠력의 변화를 느끼고 즐기시기 바랍니다.

EDFC를 장착하거나 제대로 활용하려면 이 매뉴얼을 면밀히 잘 읽어 보시고 장착 방법과 기능에 대하여 정확하게 이해를 하시기 바라며 보관하고 계시다가 제품이나 차량을 타인에게 양도할 경우에는 이 매뉴얼도 반드시 챙겨 주시기 바랍니다.

** 이 매뉴얼의 내용을 무시하고 임의로 장착하거나 사용한 경우에 발생하는 어떤 문제점이나 제품 손상 사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탁부착 비용 및 수리를 위한 시간적 손실이나 인건비 및 운송비 등은 소비자 부담입니다.
** 허락없이 이 내용을 무단 전재하는 것은 금합니다.

## 경 고
- 자격있는 정비사가 매뉴얼을 충분히 숙지한 다음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 엔진이 과열된 상태에서는 작업을 금합니다.
-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장착전에 어디에 위치하고 어떻게 배선할 것인가를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 주행중에는 콘트롤러를 조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급작한 특성변화로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 주 의
- EDFC는 정밀 기계이므로 충격을 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EDFC를 장착하기 위하여 제거한 순정 부품의 손상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배선 작업을 할 경우 키 오프하고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분리하시기 바랍니다. (Short날 가능성이 있음)
- 배선을 혼동하여 잘 못 연결할 경우에는 차량의 전자제품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 습기가 많거나 분진이 많은 지역 그리고 더운 날 직사광선에서는 작업을 금합니다.
- 장착과정에서 배선을 무리하게 늘리거나 당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 작업 과정에서 댐퍼의 피스톤 로드를 손상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 요망
- 절대 EDFC 부품을 분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EDFC 부품의 개조는 절대 엄금
- 각종 부품은 규정된 토크로 조여 주시기 바랍니다.
- EDFC를 장착하자마자 과격한 운전은 금합니다.
- 일상 점검은 소비자의 몫입니다. 가끔 제대로 작동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특히 1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았던 경우에는 사전에 작동 여부를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 세차할 때 물기나 오일이 모터에 들어가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요망되며 일단 들어간 경우에는 점검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트렁크에 장착되는 경우 적재 화물이 모터를 손상하지 않는지 확인 요망
- 마그네틱 카드를 EDFC 모터 가까이 가져가면 카드가 손상이 됩니다.
- 휴대폰을 컨트롤러 가까이 가져가지 마세요.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 댐퍼로 차고를 조절할 경우에는 사전에 모터의 배선을 잠시 분리하시기 바람니다.

## 확 인 사 항
- 장착전 부속품이 모두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배터리 단자 탈거 전에 오디오 등의 암호를 미리 확인할 것
- 청소할 경우에는 천으로 닦고 벤젠이나 시너의 사용을 금함
- 이 매뉴얼을 향후 제품 개선이 될 경우 예고 없이 변경됨
- 보다 상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당사로 연락하시기 바람

 

** 모 터 (MOTOR)

쇼바와 스프링, 어퍼 마운트를 조립한 상태에서 모터를 장착합니다. 모터 장착 후에는 톱 너트가 잠겨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규정된 토크로 잠근 후에 작업을 개시하여 주십시오. 쇼바가 차량에 장착된 상태에서는 작업이 어려울 때에는 차량에서 분리하여 작업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그러나 나중에 쇼바를 차량에 장착할 때 모터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1. 감쇠력 조절 클릭의 분리와 핵사(육각) 볼트의 교환

1) 부속품 검정색 8미리 스패너로 피스톤 로드 맨 위에 있는 은색 클릭 어셈블리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분리한다. (역립식은 아래에 위치)
2) 부속품 은색 핵사 키(L자 모양)로 피스톤 샤프트 내부의 기존 핵사 볼트를 분리한다.
주의 : 분리한 조절기를 재사용을 위해서 반드시 보관해 주십시오
주의 : 핵사 볼트를 분리한 채로 쇼바를 뒤집지 말아 주세요. 내부부품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3) 부속품 구리스(적색 비닐 팩)를 교체용 검정색(구형은 금색) 핵사 볼트에 바른다.
4) 교체용 핵사 볼트를 샤프트 톱 면과 높이가 같게 조심스럽게 돌려 집어 넣는다.
5) 피스톤 로드의 나사선 사이즈가 모터와 맞는 것인지 확인한다. (차량에 따라서는 앞뒤가 다른 경우도 많음.)
6) 부속품 작은 용기에 들어 있는 나사 록타이트(적색용기-녹색 액)를 약 10회 정도 흔들어 내용물을 잘 섞은 다음 샤프트의 숫 나사부에 적량 발라준다.
주의 : 나사 록타이트를 핵사 볼트가 있는 암나사부에 바르지 않도록 하십시오. 핵사 볼트가 돌지 않게 되어 EDFC가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2. 모터와 쇼바의 임시조립

주의 : 모터 등은 정밀하게 이루어진 제품으로 임시 조립시의 모든 나사 조립작업은 손가락의 가벼운 힘으로 하십시오. 큰 힘을 받게 되면 부품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쇼바의 샤프트 숫 나사 지름과 같은 암나사의 모터를 준비하여 고무커버를 분리하여 주십시오.
참고 : 모터 나사지름의 구별은 샤프트측의 케이스의 구분 홈으로 구별되어 있습니다. (M10 : 없음, M12 : 홈 1개, M14 : 홈 2개)
2) 교체한 핵사 볼트에 모터 아래 부분의 6각부를 맞추어 넣어 주십시오.
3) 모터를 손으로 잡고 모터 위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일자(-)형 홈을 일자 드라이버로 시계방향으로 완전하게 3 바퀴 돌려주세요
4) 모터 몸체의 암나사와 피스톤 샤프트 숫나사를 맞추어 시계방향으로 끝까지 돌려 잠궈 주십시오. 이 때 모터 축은 모터와 함께 돌아갑니다.
5) 모터 몸체가 돌아가는 것을 멈추었을 때 일자 드라이버로 모터 축(- 자형 홈)을 시계 방향으로 2회전 정도 돌려 주십시오.
참고 : 임시로 돌려서 잠그는 위치는 M10, M12 : 약 5.5회전, M14 : 4.7회전입니다.

3. 모터 본체 조립

1) 모터 몸체를 규정 토크로 완전하게 조립하여 주십시오. 규정토크 3N.m
주의 : 본체를 조립할 때에 모터 코어부(측면의 검은 부분)에 공구 등으로 힘을 가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모터 파손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12N.m(45도)이상의 힘을 가하거나 다 잠근 다음 45도 이상 억지로 회전시키셔 본체를 잠그면 모터가 파손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본체 조립 후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모터 축을 가볍게 반시계 방향으로 1회전 돌린 다음 시계방향으로 다시 1회전 하여 아무런 장애 없이 스무스하게 잘 도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주의 : 본체 조립 후 모터 축의 회전이 부드럽게 돌아가지 않는 경우는 조립 불량 및 부품의 파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 분해하여 확인 후 재조립을 하 여 주십시오.
3) 고무 커버를 모터에 씌운다.
주의 : 고무 커버의 장착이 불완전한 경우 먼지와 수분 등의 침입에 의해 수명을 짧게 하거나 손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방청제나 구리스를 사용하면 커버링 작업이 용이합니다.
4) 케이블 타이를 사용하여 배선을 잘 정리한다.
5) 역립식의 경우에는 모터 안으로 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방습처리한다.

** 콘트롤러 본체

콘트롤러 본체의 장착방법에는 아래의 3종류의 방법이 있습니다. 장착위치와 좋아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1. 전용 브라켓과 탭핑 피스로 고정
2. 매직테프로 고정
3. 양면테프로 고정
경고 : 부착 위치, 방법은 신중히 결정하여 탈착과 운전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주의 : 당제품의 콘트롤러 본체는 열기와 먼지가 많은 장소, 직사광선이 비치는 장소와 히터 옆 등 고온으로 올라 가는 장소 또는 그 근처에 장착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오작동의 원인이 됩니다. 휴대폰을 컨트롤러 가까이 하지 마세요. 오작동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배 선

당 제품의 배선도는 위 그림과 같습니다. 불의의 쇼트를 방지하기 위해 배선작업을 할 때는 반드시 배터리의 마이너스 단자를 분리하고 작업을 시작하여 주십시오. 모든 배선이 끝난 다음 배터리 단자를 연결하여 주십시오. 전기가 들어가게 되면 컨트롤러의 부자가 울리게 됩니다.

1. 전원케이블

컨트롤러 본체 4P 컨넥터 배선입니다.
- 상시 전원 (황색선)
오디오등의 상시 전원 배선으로부터 컨넥터를 사용해서 연결하세요.
- 액세서리 전원 (적색선)
충분한 용량이 되는 악세사리 전원으로부터 컨넥터를 연결하세요.
- 미등 전원 (녹색선)
오디오 등의 미등 전원 배선으로부터 컨넥터를 사용해서 연결하세요.
- 어스선 (흑색선)
도장면을 피해서 금속부에 확실히 어스시켜 주십시오

주의 : 적색선을 전류용량이 충분하지 못한 액세서리 전원에 연결하면 모터를 돌릴 충분한 전력을 얻을 수 없어 제품 본래의 성능을 발휘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차량전자제품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Ft, Rr 중간 케이블
- Ft 케이블 컨넥터(6P), Rr 케이블 컨넥터(8P)를 컨트롤러 본체와 확실하게 연결하세요.
- 앞 뒤 케이블을 차 실내 적당한 통로를 찾아서 배선해 주십시오.
- 중간 케이블과 Ft, Rr 케이블을 표시에 맞추어 확실히 접속해 주십시오
- 길게 남은 배선은 부속의 케이블 타이로 고정해 주십시오.
주의 : 중간 케이블과 Ft, Rr 케이블을 연결하는 컨넥터는 방수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차 실내에 설치해 주십시오. 물에 방치되면 쇼트 등, 본체의 파손에 원인이 됩니다.
참고 : 배선을 어떻게 하더라도 케이블 길이가 부족할 경우에는 각 중간 케이블을 바꾸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때에는 Ft, Rr 케이블의 라벨과 모터의 위치를 반드시 맞추어서 장착해 주십시오. 다른 모터가 돌거나 배선의 에러 표시위치가 달라지거나 합니다.

3. 모터와의 접속

- 모터측의 컨넥터와 중간 케이블의 컨넥터를 확실히 연결하세요.
- 모터 케이블에 어느 정도의 여유를 남긴 상태로 부속 케이블 타이로 컨넥터를 고정해 주십시오.
주의 : 서스펜션의 움직임으로 모터 배선이 당겨지지 않도록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십시오. 특히 Ft 스트럿 차는 조향시를 충분히 고려하여 배선에 여유 분을 주십시오. 단선, 쇼트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배선의 상황을 확인해 주십시오.
모든 장착이 끝난 것을 확인 후 전원을 넣어 주십시오.

 

 

 -- 튜닝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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