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 이후 하루아침에 거의 두배수준으로 폭등한 엔화환율때문에 100% 엔화로만 결제해야 하는 테인의 모든 제품의 수입원가도 자동으로 두배수준까지 치솟았다가 금년 초부터 내려가 이제 어느정도 안정이 되고 있습니다.
품질유지를 위하여 질소가스를 제외한 100% 오버홀 부품을 일본테인에서 공급하는 것만 사용하고 있는 저희들로서는 환율상승이 곧바로 원가의 상승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지만 내부적으로 감내하고 있다가 더 이상 버틸 수가 없어서 엔화환율 폭등 3년 후인 2011년 9월에 오버홀비용을 30% 정도 인상한 바 있습니다.
물론 그때 완제품인 댐퍼키트의 가격도 당연히 인상되었지만 그 이전에 보다 저렴할 때 댐퍼를 구입하신 분들이 주로 오버홀 고객이란 점을 감안하면 제품 구입가격에 비하여 오버홀 비용이 너무 비싸게 느껴질 수 밖에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원가인상분을 제대로 반영하지도 못한 저희들로서는 소비자들의 이유있는 불만이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이었지만 그저 바라보는 수 밖에 달리 도리가 없었습니다.
아직도 수백종류의 오버홀 부품 중에서 고환율때 입고된 부품도 많이 있지만 더 이상 미룰 수가 없어서 이제 오버홀 비용을 아래와 같이 인하 적용합니다.
쉽게 예를 들면 오래 사용한 SS나 베이직의 성능을 신품으로 회복하자면 일반적으로 댐퍼 하나에 기존에 19만원이 소요되었다면 이제부터는 14만5천원 정도면 됩니다. (기본비용 + 피스톤 밸브 + 링 너트 교체비용)
테인 댐퍼키트 타입별 오버홀 비용
구 분 | 항 목 | SS, 베이직 | CST | MFP | SRC |
기본비용 | 세척, 분해, 검사, 실 교체 | 100,000 | 160,000 | 180,000 | 230,000 |
가스 및 오일 재충전 | |||||
내부부품 | 피스톤 로드 교체 | 90,000 | 110,000 | 130,000 | 130,000 |
피스톤 밸브 | 20,000 | 35,000 | 45,000 | 35,000 | |
이너 튜브 | 20,000 | ||||
링 너트 | 25,000 | ||||
가이드 서브 아세이 | 25,000 | 45,000 | 45,000 | 45,000 | |
베이스 밸브 서브아세이 | 25,000 | 30,000 | |||
MSV | 50,000 | 50,000 | |||
인써트 파이프 | 180,000 | 180,000 | 180,000 | ||
인써트 탑 | 110,000 | 90,000 | 110,000 | ||
실 하우징 | 50,000 | 50,000 | 70,000 | ||
프리 피스톤 | 30,000 | 30,000 | 35,000 | ||
범프 스토퍼 | 30,000 | 30,000 | 30,000 | ||
더스트 실 | 30,000 | 40,000 | 30,000 | ||
외부부품 | 아이 링 부쉬 | 35,000 | |||
로어 스프링 시트 | 30,000 | ||||
러버 스프링 시트 | 30,000 | ||||
트러스트 와샤(스틸) | 20,000 | ||||
트러스트 와샤(POM) | 10,000 | ||||
신형 그린 로어 시트 | 30,000 | ||||
시트 락 | 25,000 | ||||
어퍼 스프링 시트 | 35,000 | ||||
범프 러버 | 15,000 | ||||
더스트 부츠 | 15,000 | ||||
클릭노브 아세이 | 15,000 | ||||
SLC 다이얼 캡 | 15,000 | ||||
특수 가공 | 기본 감쇠력 변경 | 30,000 | |||
쇼트 스트로크로 변경 | 30,000 | ||||
롱 스트로크로 변경 | 50,000 | ||||
기타 서비스 | 스프링 레이트 측정 | 15,000 | |||
댐퍼 점검(감쇠력 측정) | 25,000 | ||||
고착 수리 | 20,000 | ||||
부싱 교환 | 20,000 |
최신 출시되는 STAA, STBN 및 SUV의 기본비용은 SS와 동일함
-- 한국 독점 수입원 튜닝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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