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기량을 늘린다.
-. 실린더를 키운다
-. 실린더 숫자를 늘린다.(현재 12기통이 한계)
2. 일정 수준까지 압축비를 높인다.
-. 기밀성 높은 가스켓 사용
-. 기밀성 높은 피스톤 링 사용
-. 고 옥탄 연료 사용이 필수
-. 실린더 해드 밀링
-. 형상 개조 피스톤 사용
3. 실린더에 공기와 연료를 보다 더 많이 주입한다.
-. 터보 차저 시스템
-. 수퍼 차저 시스템
4. 흡기 온도를 낮춘다.
-. 인터 쿨러 장착
-. 블로바이 가스 방출 : 오일 캣치 탱크 사용
-. 에어필터 단열 장치
5. 공기가 보다 쉽게 실린더로 들어 가게한다.
-. 두개의 흡기 밸브 적용
-. 흡기 하이캠 적용
-. 흡기 매니폴더의 폴리싱
-. 고성능 에어필터 (BMC 등) 사용
-. 빅보어 트로틀 바디
6. 배기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 두개의 배기 밸브 시스템 적용
-. 배기 하이캠 적용
-. 배기 매니폴더
-. 고성능 스포츠 촉매 사용
-. 대구경 고성능 머플러
7. 부품의 경량화
-. 경량 피스톤
-. 경량 크랭크 축
8. 연료 분사량의 정확한 조정
-. ECU 튜닝
-- 튜닝앤코리아 --
'Tuning Tip > Tuning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제동력을 키우는 방법 (0) | 2011.11.22 |
---|---|
터보 차저의 작동 원리 (0) | 2011.11.22 |
BMC 천연섬유 에어필터에 대한 질의 / 응답 (0) | 2011.11.22 |
자동차 속도관련 토막상식 (0) | 2011.11.22 |
기어비와 최대 구동력 (0) | 2011.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