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in (테인)/Tein 게시판

테인 스페셜 댐퍼 (맞춤 생산)

Teinkorea 2015. 3. 11. 18:46

저희들이 테인 댐퍼를 국내에 수입 공급하면서 항상 느끼는 아쉬움은 차종에 상관없이 국산 차량 모두에 적합한 댐퍼를 개발 공급하지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세계에서 보기 드물게 유난히 짧은 국산 차량의 라이프 싸이클 때문입니다. 즉 일정규모 이상의 수요가 예상되어야만 개발에 착수하게 되는데 일부 차량의 경우 불가피하게 개발 대상에서 제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테인에서는 오래전부터 단 한대의 댐퍼라도 수작업으로 주문제작해 공급하는 스페셜댐퍼라는 제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단가가 비싸고 소요 시간도 매우 오래 걸릴 것으로 판단되는 데다가 혹시나 장착 후 제품 만족도가 낮으면 어떡하나 염려가 되어 저희들이 그동안 소극적으로 대응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해 가을 국내 어느 한 고객님께서 적극적으로 의뢰하시어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비용도 양산제품에 비하면 비싸기는 하지만 나만의 맞춤형 댐퍼라는 관점에서 본다면 수용할만하고 시간도 생각보다는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고객의 요구조건 충족도도 이제는 EDFC Active의 등장으로 웬만한 고객 희망사항은 거의 모두 수용이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앞으로 기존 테인 제품이 개발되지 않는 차량이거나 테인 제품이 있다고 하더라도 기존 양산 댐퍼와스펙을 달리하고 싶은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Fully Made-to-Order Shock Absorbers, Springs, Upper Mounts etc for All Sorts of Vehicle Models

 

 

 

 

 

** Tein Specialized Damper란 무엇인가?

 

1.  나만을 위한 세상 단 하나의 댐퍼

특정 소비자의 희망에 의하여 특정 소비자가 원하는 스펙으로 특정 소비자만을 위하여 특별히 제작하는 댐퍼로서 단 한대도 가능

 

2.  완전 맞춤 생산

완전히 소비자가 희망하는 스펙으로 댐퍼와 스프링 및 마운트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댐퍼.

테인의 숙련된 엔지니어에 의하여 완전히 수작업으로 고객의 취향에 맞게 제작되므로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을 지향한다.

 

3.  모든 차량용 댐퍼 제작 가능

테인 카탈로그에 기존제품이 있는 차량은 말할 것도 없고 아직까지 테인 해당 제품이 개발되지 않은 차량용 댐퍼도 제작 가능하다.

 

        

신차는 물론 오래 전에 단종된 클래식 차량용 댐퍼 제작도 가능하다.

 

4.  다양한 스펙 요구도 수용가능

스페셜 댐퍼는 일반 공도주행용 뿐만 아니라 서키트용 및 오프로드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자의 그 어떤 스펙 요구조건도 테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최대한 수용하여 소비자가 만족할만한 제품을 제작 공급한다.

 

제품 타입에 있어서는 STAA와 같은 나사식 차고 조절방식 뿐만 아니라 FlexA Mono Sport 또는 Super Racing 같이 전장 조절방식도 가능하며 심지어는 순정타입의 댐퍼도 제작 공급이 가능하다.

물론 이 모든 제품들은 당연히 테인 EDFC 시리즈의 장착이 가능하게 설계한다.

 

 

스트리트용 STAA 타입 포르쉐911

   

 

서킷용 모노튜브 혼다 Fit

 

 

순정 타입 미쓰비시 스타리오

                    

5. 풀키트 댐퍼

댐퍼 뿐만 아니라 스프링과 어퍼 마운트는 물론 필요하다면 스태빌라이저 링크나 캠버조절용 너클 브라켓도 함께 또는 별도로 특별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희망 레이트 및 높이로 특별 제작 스프링

              

캠버 캐스터 조절 어퍼 마운트 등

 

스태빌라이저 링크   

 

  

캠버 조절용 너클 브라켓 등

 

6.  오버홀 가능 구조

여타 테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스페셜 댐퍼 또한 긴 내구성을 자랑하지만 차후에 노후화 등으로 성능 이상이 발생하면 해당 부분만 수리하기 위한 오버홀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설계되며 이때 감쇠력의 변경이나 스트로크의 변경 또한 가능하다.

 

     

 

 

** 주문 절차

 

1.  당사와 상담 

   - 튜닝앤코리아 ☎ 02-454-6500

- 차량 모델, 연식, 특별 요구 스펙 내역 등

 

2.  요구 조건의 확정 후 일본 테인에 견적요구

-  용도 : 스트리트용, 레이싱용, 드레그용, 오프로드용 등

-  타입 : STAA 등 트윈 튜브형 또는 FlexA형 등 모노 튜브 및 마운트 포함 여부

-  감쇠력수준 : 순정 대비 +, - 주문 가능

-  차고 : 순정 대비 앞뒤 +, - 주문 가능

 

3.  일본 테인으로부터 대략적인 견적 접수

-   테인에 기존제품이 있는 차량은 데이터가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견적 가능

-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서스펜션 구조를 파악하고 요구조건을 검토하여 충족가능 여부를 판단하여야 하므로 약간의 시일이 걸림

 

4.  국내서 차량 제원 측정

-  당사 직원이 차량 측정

- 기존 테인 제품이 있는 경우에는 생략하거나 간단하게 할 수 있음

 

5.  일본 테인의 확정 견적 접수

-  추후 설계 과정에서 스펙 변경을 원할시는 약간의 가격변동이 수반됨

 

6.  견적 검토 후 주문 확정

-  대금 입금

- 순정 쇼바 등 서스펜션 부품의 일본 발송이 요구됨 (구입 및 운송비용 소비자 부담)

- 기존 테인 제품이 있는 경우 생략될 수도 있음

 

7.  테인에서 설계와 제작개시

-  단 한대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므로 거의 모든 부품을 별도 수제작함

 

8.  제품 생산 완성

-  차종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지만 확정주문 후 약 8 ~ 12 주일 내에 제품이 완성됨

 

**  예상 가격

-  차종마다 다양한 서스펜션 형식이나 구조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짐

-  원하는 댐퍼 타입에 따라서 크게 달라짐

-  스트리트용일 경우 약 300 ~ 400만원 소요 (한대 주문의 경우)

-  한대 이상 즉 몇 분이 동시에 주문할 경우는 단가 인하 가능

-  기존 테인 양산 제품이 있는 경우는 비용 절감 및 절차 간소화 가능

 

** 국내 실제 사례

 

  

국내 최초의 스페셜 댐퍼가 장착된 아우디 A6

 

      * 고객 요청 사항 및 제원

기본 차고 : 앞/뒤 각 20mm 다운

감쇠력 : 앞/뒤 모두 거의 순정 수준을 기본으로

스프링 : 앞/뒤 거의 순정 수준, 앞에는헬퍼 스프링 적용

기  타 : 앞 러버 마운트 적용, EDFC Active Pro 장착

 

* 이 고객님의 주문 목적은 아우디 순정서스가 평소 도심 운행시에는 너무 딱딱하면서도

정작 고속도로에서의 출렁거림을 제어하기에는 다소 약하다는 것이었는데,

즉 약간의 차고다운에 평소는 순정보다 부드럽게 고속에서는 순정보다 더 단단하게 세팅하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현재 테인에서 이 차종 A6용으로 공급되는 댐퍼가 없으며 앞으로 개발된다고 하더라도

순정과 비슷하거나 더 부드러운 감쇠력과 스프링 레이트를 가진 제품을 아닐 것으로 판단되어

스페셜댐퍼를 주문하시게 된 것입니다. 

 

이 고객님께서는 EDFC Active Pro까지 함께 장착하셨는데 제품 장착 후 매우 만족하고 계십니다.  

 

* 진행일지

2014년 8월 시작 (일본 테인에 양산 제품이 없던 모델인데다가 순정부품 구입에 많은 시일 소요)

2014년 11월 견적금액 수용, 주문 확정 및 생산개시

2014년 12월 제품 장착

 

  

아우디 A6에 장착된 앞/뒤 댐퍼의 모습 

단 한대 수제작한 제품이지만 외형은 양산품과 거의 동일함

 

아우디 A6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테인 수입원 : 튜닝앤코리아 www.suspensio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