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in (테인)/테인 댐퍼,스프링

테인 순정형 쇼바 출시 엔두라프로 플러스

Teinkorea 2019. 4. 6. 21:21


테인 순정형 쇼바 엔두라프로 플러스 - 모하비용


테인 순정형 쇼바 엔두라프로 플러스 - 산타페 DM용


테인 드디어 순정형 고성능 쇼바 출시

순정을 능가하는 내구성과 승차감 



 EnduraPro : 감쇠력 고정식   EnduraPro Plus : 감쇠력 조절식

 

Specifications(제원)

   


Only EnduraPro PLUS 

엔두라프로 플러스에만 적용됨 

 

Product Specifications 

순정형 쇼크압쇼바

 

엔두라프로와 엔두라프로 플러스는 고성능 순정형 쇼크압쇼바이다. 차량의 순정 스프링과 어퍼 마운트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노후되거나 손상되어 오일이 흐르는 순정 쇼바의 교체용 뿐만 아니라 차고의 변화 없이 승차감의 향상이나 핸들링 등의 스펙 향상을 위한 탁월한 제품이다. 물론 로다운 스프링과도 매칭이 된다.

 

낱개 단위로 구입 가능 


엔두라프로와  엔두라프로 플러스는 앞뒤 좌우 낱개 단위로 구입이 가능하므로 향후 노후 또는 손상된 쇼바의 교체시 비용이 절감될 있다. 다만 순정 쇼바나 타사 제품과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높은 내구성 향상된 품질

 

    1.  밀봉된 구조

    밀봉구조 채택으로 고품질 유지와 원가 절감을 동시에 실현 


 

파이프의 위를 좁게 하여 오일과 가스를 주입한 전체를 금속으로 완전 밀봉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제조 공정을 단축하였으며 결과 원가절감에 성공하였다.

Partial Production Process of EnduraPro and EnduraPro PLUS(부분적 생산 공정)

 

 

      2. 높은 강성과 내구성 


순정, 테인 엔두라프로

강화된 장착 접점인 너클 브라켓

장착 브라켓의 두께 변화의 예 : 혼다 피트 GP5

 

스트럿 타입 서스펜션에서는 실제 차량과의 장착 접점인 너클 브라켓의 강성이 매우 중요한데 브라켓의 두께를 강화하여 댐퍼의 강성과 내구성을 높인 것이다. 너클의 지지력이 높아짐에 따라서 스티어링 느낌 또한 향상되고 승차감 마저도 보다 안정감있게 개선된다. 차종에 따라서 두께 변화의 폭은 다르다.

      3. 강화된 케이스와 오일량 증가

쇼크 압쇼바에서 중요한 파트인 쉘 케이스를 순정대비 150% 강화된 인장 강도의 소재를 사용하여 강성을 대폭 높였다. 하지만 케이스 두께는 변화시키지 않아서 전체 무게는 거의 증가하지 않았다. 보다 케이스 지름은 오일 함량을 증가시켜 내구성 강화는 물론  장기간 안정적인 감쇠력 구현을 가능케 한다. 

 

혼다 피트 순정 대비 케이스 인장 강도 비교

구  분

순정 쉘 케이스 인장 강도

엔두라프로 쉘케이스 인장 강도

인장 강도 (Mpa)

340

510

 

 혼다 피트 순정 대비 케이스 지름 비교

구  분

순정 쉘 케이스 지름

엔두라프로 쉘 케이스 지름

앞 쇼크압쇼바

45mm

55mm

뒤 쇼크압쇼바

45mm

50.8mm

 차종에 따라서 인장강도 상승과 지름 확대 정도는 다르다.

      4. 고성능 댐퍼 오일


 

광범위한 온도 영역대에서 안정적인 점성을 유지하는 테인 고성능 댐퍼 오일은 스무스한 스트로크와 믿을 만한 감쇠력을 어떤 환경에서도 구현한다. 탁월한 거품 방지 특성으로 내부의 기포 발생을 억제하고 과열에 견딘. 따라서 쇼크압쇼바가 거친 도로에서도 잡소리 없이 작동하게 만들어 준다. 댐퍼 오일은 장기간 고성능 상태 유지를 가능케 하며 내구성 강화에도 역할을 한다.  

 

      5. 녹방지 표면 처리


 

케이스의 테인 특유 녹색 분체도장은 강성과 내구성 면에서 탁월하다. 게다가 테인의 코팅 기술은 친환경적이다. 전처리가 끝난 다음 방청 파우더 페인트를 사용한 TEIN 특허인 2겹을 한번에 굽는 방식으로 처리한다엔두라프로에 적용된 부식 방지 기술은 눈이 많은 지역이나 해안가에서의 사용도 허용을 한다.

 

Hydraulic Bump Stopper (H.B.S.)

다인승 또는 화물차량에서 보다 안락하고 높은 내구성 실현

 

How the H.B.S. Mechanism Works


일반 쇼바의 경우 최대한 압축 행정시 범프 러버가 강한 힘에 의하여 압축되면서 발생하는 반발력이 차량의 거동에 변화를 주며 장기적으로는 쇼바의 수명에도 지장을 준다. 하지만 엔두라프로나 엔두라프로 플러스는 내부에 설치된 유압식 범프 스토퍼에 의하여 충격 임펙트를 에너지로 변환시켜 흡수한다. 결과 차량의 거동에 변화를 강한 충격은 급격하게 줄어들게 된다. 뿐만 아니라 댐퍼 자체의 손상도 줄여 내구성도 높이게 된다 


불규칙한 노면을 드라이빙 경우 일반 쇼바가 장착된 차량은 차체가 덜컹거리거나 튀어 오르게 되어 한동안 컨트롤이 불가능하게 된다..


H.B.S 시스템이 포함된 쇼바가 장착된 차량은 스무스하게 충격에 대처하여 튀어 오름이 없이 신속하게 안정감을 되찾게 된다.


The Hydraulic Bump Stopper (H.B.S.) Mechanism


H.B.S시스템이 없거나 있더라도 작동이 안되면 작동 밸브가 있어 오일이 자유롭게 베이스 밸브의 출입구로 흘러 들어간다. 따라서 (shim) 조합에 의하여 감쇠력이 결정되고 발생한다. 반면에 H.B.S시스템이 구비된 댐퍼는 강한 충격으로 최대한 압축이 되어 피스톤 로드가 미리 정해진 수준 이상의 힘으로 내리치면 작동 밸브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H.B.S. 작동시켜 베이스 밸브가 좁아지면서 오일의 흐름을 방해한다. 결과 강한 감쇠력이 발생하는 것이다. 실린더내 압력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강해지면 릴리프 밸브는 감쇠력이 마냥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H.B.S. 설정은 차종에 따른 적정한 작동 지점과 감쇠력 수준의 설정 여부에 따라서 성능이 극대화 된다.

 

 트윈 튜브 시스템(복통식)

 

모노 튜브 시스템(단통식)과 비교하여 트윈 튜브 시스템(복통식)은 충분한 스트로크에도 반발력이 작아 결과적으로 승차감이 좋다는 것이 장점이다. 모노 튜브 시스템은 압축 행정시 반발력이 강하게 발생된다.


도로 조건이나 노면 상태는 다양하기 마련이다. 이런 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는 스무스하게 작동하는 충분한 스트로크를 가진 쇼크압쇼바가 필요한 것이다. 트윈 튜브의 유연한 스트로크 덕분에 울퉁불퉁한 거친 노면에도 대응하여 저속에서는 스무스하게 고속에서는 안정감있게 주행할 있는 것이다.

 

Only EnduraPro PLUS(아래는 엔두라프로 플러스에만 해당됨)

 

감쇠력 조절식

*EnduraPro PLUS 한함

엔두라프로 플러스는 신장과 압축 감쇠력을 동시에16단계로 조절하는 방식의 쇼크압쇼바이다. 개인 취향에 적합하게 다이얼을  돌려서 승차감과 핸들링 안정감을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할 수가 있다.   



주행환경에 따라서 감쇠력을 조절한 예시, 실제로는 더 다양한 조건에 적합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EDFC시리즈 장착가능

*EnduraPro PLUS 한함

엔두라프로 플러스는 감쇠력 조절식 쇼크압쇼바이므로 테인 전자식 조절장치인 EDFC 시리즈의 장착이 가능하다. EDFC 장착하면 운전석에서 주행환경에 적합하게 감쇠력을 수시로 조절할 있다. , 차량 구조에 따라서 일부 차종은 장착이 불가능

 

EDFC를 장착하면 모터가 다이얼을 대신하여 감쇠력을 조절한다. 위 사진은 실제 엔두라프로 플러스는 아님.


운전석에서 감쇠력 조절이 가능하다. 

 

 

테인 EDFC 시리즈 제품 종류

 

EDFC Active Pro

전자동 앞뒤 좌우 4바퀴 독립적 감쇠력 조절 장치

 

 

 

EDFC Active

전자동 앞뒤 별도 좌우 동시 감쇠력 조절 장치

  

 

EDFC 2

수동 앞뒤 별도 좌우 동시 감쇠력 조절 장치 

 



현재 공급 가능 차종 : 모하비, SM6, 산타페 DM 2wd

곧 공급가능 차종 : 그랜져 HG, K7, K5, YF, 올뉴산타페 등


수입원 : 튜닝앤코리아  전화 문의 : 02-454-6500